더불어민주당 광진(갑) 제5기 마을대학 개강

11일 입학식, 기동민, 정청래, 도종환, 배재정, 강태선 강사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11-12 [18:32]

지난 2019년 제4기를 끝으로 코로나19와 함께 긴 방학에 들어갔던 더불어민주당 광진()지역위원회의 광진마을대학이 위드코로나와 함께 5기 입학식을 열고 운영을 재개했다.

 

▲ 마을대학 총장인 전혜숙 의원이 11일 첫 강의를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더불어민주당 광진()지역위원회(위원장 전혜숙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의 광진마을대학은 지난2018111기를 시작으로 4기를 거치며 정세균 전 국무총리, 김부겸 현 국무총리를 비롯해 표창원 전 국회의원, 박원순 전 서울시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등 화려한 강사진을 초청해 알찬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11일 개강한 제5기 마을대학도 지역사회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강사들이 나서서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한다.

 

첫날인 11일에는 전혜숙 국회의원이 ‘1분 안에 나를 표현하는 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18일에는 기동민 국회의원이 나의 삶, 나의 인생을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어 25일에는 정청럐 국회의원이 정청래의 국회의원 사용법, 122일에는 도종환 국회의원이 문화로 아름다운 나라’, 129일에는 배재정 전 국회의원이 여성 최초의 총리 비서실장을 주제로, 1216일에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이 지구를 살리는 ESG'를 주제로 각각 강연을 펼칠 예정이며 1223일에는 수료식이 진행된다.

 

전 강좌에 출석한 수강생에게는 개근상이, 원우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솔선수범한 수강생에게는 솔선수범상이, 개성 넘치는 말솜씨로 발표력을 발휘한 수강생에게는 1분 스피치상이 주어진다. 수료식이 끝난 후에는 앞선 1,2,3,4기와 마찬가지로 원우회 활동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강의는 광진()지역위원회 사무실에서 진행되며 강의시간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이다.

 

▲ 마을대학 커리큘럼  © 디지털광진



 

 

디지털광진의 다른기사보기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광진구의 인터넷 정론지 「디지털광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