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구청장협의회 162차 정기회의 열려

민선7기 4차년도 첫 정기회의. 입학축하금 초등학생까지 확대 제안하기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7-26 [17:43]

서울특별시구청장협의회(협의회장 이성 구로구청장)23일 오전 9시 제16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안건 심의 3건 등 공동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이성 협의회장이 23일 제162차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성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강조하고,“시민의일상을 되돌려드리는 것을 협의회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긴밀한 협조와 소통을 통해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성 협의회장 주재로 처음 열린 이 날 회의에서는 민선74차년도 임원진 선출 민선74차년도 운영 계획 등 안건을 심의하고 민선7기 남은임기 1년에 관한 밑그림을 공유하는 자리로 코로나 감염병 확산에따라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되었다.

 

지난 제161차 정기회의(79)에서 협의회장으로 선출된 이성 구로구청장을 제외한 나머지 임원진도 모두 확정했다. 사무총장으로는박성수 송파구청장, 감사로는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각각 선출되었으며, 권역별 부회장 4인으로는 김미경 은평구청장(서북권),오승록 노원구청장(동북권), 유성훈 금천구청장(서남권)이 맡게 되었고동남권은 박성수 사무총장(송파구청장)이 겸직하기로 결정했다.

 

민선 4차년도 운영계획으로는 자문위원단 구성 학습모임 구성자치분권 대상 제정 ESG 기반의 지방행정 모델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 등 협의회의 정체성에 부합하면서 내실을 다지고 대외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실용적 제안들을 풍성하게 다루었다.

 

▲ 이날 회의는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되었다.  © 디지털광진


  

긴급 안건으로 추가되었던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추진에 관해서도 의견을 모았다. ‘2021년 서울시-자치구 간 복지 대타협 T/F’ 추진사항으로, 학부모 부담을 줄이기 위한 입학준비금 지원 대상을 기존 중고등학생에서 초등학생까지 확대하는 방안으로, 협의회는 의결된 안건을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에 공식 제안하고, 재원 분담 비율 및 지원방식 등 정책 전반에 관해 협의하기로 했다.

 

서울특별시구청장협의회는 서울특별시 자치구와 서울특별시간의 협력 증진 및 공동현안 협의조정 등 건전한 지방자치 발전을 목적으로 지방자치에 영향을 미치는 법령이나 정책에 관한 의견 개진 및 건의, 지방자치 발전 시책의 입안 및 추진 등 자치구 간 공동 현안을 협의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중앙정부서울시 등에 지방정부(자치구)의 뜻을 모아 결정된 사항을 건의하기 위해 운영되는 행정협의체이다.

 

디지털광진의 다른기사보기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광진구의 인터넷 정론지 「디지털광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