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3동, 구의2동, 중곡1동 동 소식

[광진구 동소식]저소득가정 아동 위한 성금, 산불예방 캠페인, 고독사 예방 등

가 -가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4-20 [22:21]

 

[구의3]구의교회, 저소득가정 아동 위한 성금 기부

▲ 15일 진행되었던 구의교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  © 디지털광진


                          

구의3동주민센터(동장 지준호)는 지난 15일 구의교회로부터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한 성금 7백여만 원을 기부 받았다.

 

성금은 구의교회 교인들이 헌금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내 한부모 및 조손 가정 3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구의교회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쌀 기부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한 뜻을 전해오고 있다. 또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배인원 최소화, 방역수칙 준수 등 촘촘한 방역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구의2]봄철 건조기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12일 진행되었던 아차산 산불예방 캠페인  © 디지털광진

 

 

광진구 구의2동주민센터(동장 이재은)는 지난 12일 아차산 등산로 입구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은 봄철을 맞아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큰 화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 예방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구청 및 동주민센터 직원이 참여했으며 구민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줄 것과 백신접종 등도 함께 홍보했다.

 

 

[중곡1]고독사 예방 위해지역 내 복지기관 힘 모은다  

▲ 12일 진행된 고독사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 디지털광진



 

중곡1동주민센터(동장 신수일)에서는 지난 12일 중곡종합사회복지관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행복한 이웃, 정겨운 광진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중곡종합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광진구청, 중곡1~4동 주민센터, 광진지역자활센터, 건국대학교병원 등 지역 내 13개 기관·단체가 모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회적 고립가구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디지털광진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 광진구의 인터넷 정론지「디지털광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