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범죄 조사업무 방해한 혐의자 고발

선관위, 서울시장 보궐선거관련 관용차량이용 교통편의제공 혐의도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4-20 [21:06]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서울시장보궐선거와 관련하여 선거사무원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선거범죄 조사 업무를 방해한 혐의가 있는 A씨를 20일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 고발하였다고 밝혔다.

 

▲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 로고     ©디지털광진

 

지방직공무원인 A씨는 선거운동기간에 관용차량을 이용하여 ○○당 후보자의 선거연락소 선거사무원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한 혐의가 있으며, 선관위의 자료제출 요구에 불응하고 관용차량의 블랙박스 메모리카드를 고의로 훼손하여 선거범죄 조사 업무를 방해한 혐의가 있다고 선관위는 밝혔다.

 

공직선거법115(제삼자의 기부행위제한)에 따르면 후보자 등이나 정당 및 후보자의 가족 등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라도 누구든지 선거에 관하여 후보자(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 포함) 또는 그 소속정당(창당준비위원회 포함)을 위하여 기부행위를 할 수 없다. , 같은 법 제272조의2(선거범죄의 조사 등) 3항에 따라 선관위로부터 자료의 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광진구선관위는 기부행위 등의 중대 선거범죄에 대한 단속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적발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고발하는 등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다. 선거범죄는 발견 시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없이 1390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디지털광진의 다른기사보기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광진구의 인터넷 정론지 「디지털광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