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공연정보를 한 곳에, 광진문화ON

광진문화원, 문화 예술 공연정보를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개발

가 -가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4-16 [18:18]

 

광진문화원(원장 양회종)광진구 문화예술공연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광진문화ON>’을 개발 완료하고 419일부터 구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19일부터 구민들에게 선보이는 '광진문화ON' 홈페이지  © 디지털광진


  

<광진문화ON>은 광진구 문화소통 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향상하고자 광진구 민관협치 의제로 발굴, 선정된 프로젝트로, 주민들로 구성된 협치위원 및 광진구 문화예술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한 워킹그룹을 중심으로 광진문화원이 주관하고, 광진구와 광진구 협치회의가 후원하였다.

 

<광진문화ON>은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pc용과 모바일 연동형으로 개발되었으며, 문화예술 공연과 교육소식, 문화예술인을 비롯한 문화예술단체, 문화예술동아리 등록과 홍보, 문화예술관련 사업 안내, 문화예술공간 소개 등을 망라하며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최초로 선보이는 one-stop 문화정보망으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문화예술분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광진문화원을 비롯한 광진구청 관계부서, 광진문화재단, 광진구시설관리공단, 광진정보도서관, 시립광진청소년센터, 광진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광진마을자치센터, 광진예총, 광진문화예술인네트워크 다락 등 관내 문화예술분야 기관과 단체가 함께 협력하고 있어 민관협치의 의미를 더 하고 있다.

 

누구든지 별도 가입절차 없이 플랫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문화예술인-문화예술단체-문화예술동아리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절차를 거쳐 문화예술활동을 홍보하고 공연-교육-행사 등의 소식을 업로드하여 공유할 수 있다.

 

광진문화원 양회종 원장은 시민들과 문화예술인들이 소통하는 온라인 장으로서 지역문화 발전의 새로운 초석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아울러 문화예술인을 비롯한 문화예술단체와 동아리에게는 자신들의 활동과 경력을 차곡차곡 기록하는 포트폴리오로서의 기능과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 효과적인 홍보채널로서도 충분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진문화원은 <광진문화ON>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플랫폼에 가입하는 문화예술인(개인)회원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하여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오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광진문화ON> www.munhwaon.or.kr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진문화원(전화 447-0244)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광진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 광진구의 인터넷 정론지「디지털광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