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여러분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광진구 각 기관장, 시설장들의 2021년 신축년 새해 신년인사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2-31 [16:33]

 코로나19가 지배한 격랑의 2020년이 역사 속으로 저물고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도 물러가고 지난해보다는 더 나은 새해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광진구 각 기관장, 시설장들의 신년사를 올립니다. 순서는 선출직을 우선하였음을 알려드리며, 광진구 출신 정치인들의 신년사와 직능단체, 시민사회단체 대표들은 별도의 기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편집자 주)  

 

 

▲ 2021년 1월 1일 새해 첫 일출(사진제공 정지현 님)     © 디지털광진

 

 

-광진구 기관장들의 새해 인사-

 

[김선갑 광진구청장]

 

35만 광진구민 일상회복상생& 도전의 해

- 더 안전한, 더 건강한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

 

▲ 김선갑 광진구청장     ©디지털광진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우리는 코로나 위기를 확실히 극복하여 지치고 힘든 구민의 마음을 치유하겠습니다.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한 광진을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지난 한 해 광진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전대미문의 위기 속에서 구민의 생명과 일상을 지키기 위해 무거운 책임감으로 전력을 다해왔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결과로 우리 구는 서울시 타 자치구에 비해 매우 낮은 코로나 확진자 수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5만 구민이 일상을 멈춰야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광진구 방역정책에 적극 동참해 주신 구민 여러분 덕분입니다.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우리 구는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촘촘한 방역체계 구축지역경제 활성화중심의 투트랙(Two-Track) 전략으로 정부, 서울시, 광진구 예산 2589억 원을 투입하였습니다.

 

전국 최초로 중국인 유학생 2차 검진을 실시하였고, 종교시설 집단감염이 확산되기 전에 종교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권고, 방역지원금 지원 등 선제적인 방역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322억 원 규모로 1년간 무이자·무보증 특별융자 지원, 235억 원 규모의 광진사랑상품권을 발행하여 코로나로 인한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시켰습니다.

 

특히, 최고의 백신인 마스크 8백여만 장을 감염취약요인에 따라 전 구민에게 지원하여 지역감염 차단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정국은 여전히 엄중한 상황입니다.

 

이에 35만 광진구민 일상회복을 위한6대 핵심과제를 적극 추진합니다.

광진구는더 안전하고, 더 건강한 광진을 만들기 위해 촘촘한 방역 지역경제 활성화 구민체감 정책 3대 분야를 중심으로 6대 핵심과제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금년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께 다음과 같은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스마트 방역체계로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스마트 방역시스템을 가동하겠습니다.

효율적인 선별진료소 운영, 방역물품 지원, 방역소독 시행 등 감염병 관리체계를 강화합니다.

위기상황 대처 능력이 취약한 독거노인, 어린이 등에게 재난발생 시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도록 생존용품을 지급합니다.

 

홈트운동 사업, 채소 재배키트 지원사업 등을 함께 추진하여 울감 극복을 위한 코로나 심리방역에도 힘쓰겠습니다. 종 재난이나 안전사고로부터 구민을 보호하기 위해 새롭게 전 구민 대상 생활안전 보험, 자전거 단체보험 가입을 지원하여 구민의 피해를 보전하겠습니다. 대규모 재난 발생 시 활용 가능한 고성능 CCTV를 설치하고, 지역특성별 생활안심 디자인을 개발·적용하는 구민 안심 범죄예방 및 치안환경 구축 사업을 구의동 지역 등으로 확대하여 추진합니다.

 

둘째, 돌봄 사각지대가 없는 광진형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망을 강화하겠습니다. 15개 전동에 돌봄SOS센터 운영, 고독사 예방 1인가구 안부확인 사업, 광진형 긴급구호 지원사업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모든 구민에게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장애인 가정의 생활안정을 위해 자녀가 만 7세가 될 때까지 매월 10만원씩 양육지원금을 추가 지급합니다. 아이 돌봄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를 추가로 확충하겠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도 힘쓰겠습니다. 17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여 실내 환경을 친환경으로 조성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초등 돌봄시설인 우리동네 키움센터 6개소를 추가 설치합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정인이 사건과 같은 아동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21.1.1자로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위기 아동에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어르신 여가활동을 위한 자양동 노인복지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용 쉼터를 설치하겠습니다.

 

셋째, 골목상권을 지키고 지역경제를 일으키겠습니다.

국가적 위기 속 생계의 위협을 받고 있는 구민들을 위해 광진형 행복일자리 사업, 지역방역일자리 사업, 취약계층 생계지원을 위한 공공근로 사업, 장애인 일자리 사업 등 구민의 삶을 지킬 수 있는 일자리 사업을 확대합니다.

 

취업난이 심화된 청년을 위한 광진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쿡 비즈니스센터설치 사업, 50+세대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 등을 함께 추진하여 세대별·계층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합니다.

 

거리두기 강화로 어려운 시기를 버티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약 300억 원 규모로 소상공인 융자 및 특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소비 촉진을 위해 300억 원 규모의 광진사랑상품권을 발행합니다.

 

비대면 유통환경 변화 속에서 동네 슈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낮에는 유인, 야간에는 무인으로 운영되는 혼합형 무인점포광진형 스마트 슈퍼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온라인 판매도 적극 지원합니다.

 

전통시장 환경개선을 위해 시설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공유카트 대여 서비스 사업을 새롭게 추진합니다.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전문인력 양성, 민간시장 판로 확대 등을 추진합니다.

 

넷째, 지속가능한 도시계획과 편의시설 확충으로 지역가치를 높이겠습니다.

광진의 가치를 한 단계 올리겠습니다.

최근 우리 구는 최대 규모의 복합개발 사업인 구의역 일대 첨단업무복합단지 조성사업’(24,000)을 본격화했으며, 관리처분을 통해 신청사 부지 5,684(1,723)를 직접 기부채납 받았습니다. 이곳은 구 청사를 비롯하여 공동주택·업무·숙박(호텔판매·문화집회시설, 공원 등이 조성되어 서울 동북권 대표 중심지로 탈바꿈 됩니다.

 

우리 구의 소중한 자연유산인 아차산에 숲속도서관, 문화힐링광장, 무장애숲길 등을 조성하여 구민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합니다. 도심 속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용마초등학교, 중곡3동 배나무터공원, 자양4동 전통시장 등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합니다. 전반적인 생활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조성하여 지역의 미래가치를 높이겠습니다.

 

다섯째, 구민의 풍요로운 삶을 지원하는 교육·문화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구민의 자아실현과 자기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자양1동에 평생학습센터를 건립합니다.

동 단위 평생학습공간인 학습나루터 운영, 성인문해 교육기관 지원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구민이 일상 가까이에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군자동 복합청사에 공공도서관을 조성하고, 도서관·문화시설 운영, 공공기관 체육시설 사용료를 지원합니다.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운영하여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즐거운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꿈 많은 청소년들의 미래 인생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적극 운영하여 아이들이 마음 놓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구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구정 운영의 중심은 구민입니다.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본격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승용차 이용을 줄이고 대중교통이용 활성화를 통해 탄소 배출량을 낮추는 친환경 교통정책으로,
6~18세 어린이·청소년에게 마을버스 교통비 무상 지원(단일통행)을 서울시 최초로 시행합니다. ·고등학교 입학생에게 학교를 통해 입학준비금 30만원을 지원하고,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인터넷 수능방송 가입비를 제공합니다.

 

교통약자인 임산부가 병원 진료를 받으러 갈 때 안전하게 전용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광진맘택시사업을 추진합니다. 임신부 가정에 청소, 세탁 등 가사서비스와 위급 시 병원 동행을 지원하는 임신부 가사돌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즐거운 놀이를 통해 어르신의 신체활동이 증진될 수 있도록 어르신의 놀이터인 시니어파크를 조성합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지난 한 해 우리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수많은 위기와 어려움이 거세게 몰아쳐도 우리는 함께이기에 꿋꿋이 버텨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우리 구는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0년 지역안전지수에서 감염병, 생활안전, 화재 등 3개 분야에 각각1등급을 획득하여 가장 안전한 도시로 평가받았습니다.

 

하지만 분야별로 미진한 부분이 있습니다.
뒤돌아보고 채워나가겠습니다. 우리 모두 머리를 맞대고 함께 지혜를 모은다면 이 어려운 난국을 헤쳐나 갈 수 있습니다.

 

더 안전한, 더 건강한 광진을 만들어 구민 여러분께 새로운 일상의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구민을 지키는 버팀목 역할을 충실히 해내겠습니다.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광진구의회 박삼례 의장]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한 해도 지나고 우직한 하얀 소의 해, 신축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 광진구의회 박삼례 의장     © 디지털광진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상황을 맞이한 녹록치 않은 해였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광진구민 여러분께서 변함없는 신뢰와 응원을 보내주셨기에 광진구의회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더 고심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굳건히 자리를 지켜주시며 많은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신축년 한 해도 구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14명의 의원 모두 초당적으로 합심하여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큰 변화와 혁신도 작고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광진구의회는 언제나 구민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구민과 시선을 마주하며,한 마음으로 역량을 집중해 더 나은 마을, 더 나은 삶, 나아가 더 나은 광진을 위해 심기일전 할 것입니다.

 

구민의 일상을 발전시키기 위한 조례안 발의에서부터 지역사회의 튼튼하고 건실한 살림살이를 위한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앞으로도 통찰력 있는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그 길로 향하는 걸음마다 구민 여러분과 뜻을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항상 구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광진구의회가 되겠습니다.

 

새해에 모두 건강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정영철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광진구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정영철 교육장     © 디지털광진

새해에는 광진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우리 사회 전반도 가보지 않은 길(new way)’에 적응하기 위해 몸살을 앓고 있는데, 그 중 교육은 가장 큰 변화를 겪고 있는 분야 중 하나였습니다.

 

특히 코로나19가 전통적인 교육 시스템에 파열음을 내면서 새로운 교육방식을 재촉함에 따라 그 동안 보조수단으로 여겨왔던 비대면 원격 수업의 확대가 불가피해졌고, 학교 방역활동과 긴급 돌봄도 피할 수 없는 일상적 과제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사회가 더 심각하게 바라봐야 할 문제는 코로나 상황에서 소중한 삶과 시간을 무딘 시선으로 흘려보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입니다. 홀로 컴퓨터나 TV 앞에 앉아서 영상으로 학교생활을 배우고, 함께 어울려 살아가야 하는 관계성을 익히지 못하는 아이들, 등교해서도 마스크 때문에 선생님과 친구들의 표정을 읽지 못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방치된 미래에 대해 모두의 고민이 필요합니다. 그 동안 우리 모두가 가장 걱정했던 것도 교육과정이나 교과진도가 아니라 코로나 이전 상태에서 학생들이 직접 만남을 통해 서로 부딪치며 경험했던 교육의 사회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한다는 문제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기초학력부진으로 비대면 수업이 힘든 아이들이나 가정으로부터 방임, 학대를 받으며 방치되고 있는 아이들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최근 교육격차 문제가 크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등교일수가 줄어들고 원격수업이 많아지면서 학습결손에 대한 우려가 커졌고, 가정배경에 따른 격차가 확대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가정 배경에 따른 학습경험의 차이를 완충해주는 역할이 줄어들면서 가정 배경이 학생들의 학업 결과에 더 크게 반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취약 계층 학생들이 학습결손이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의해서 살펴볼 필요가 커졌습니다.

 

비록 올해도 코로나19에 대한 전망은 밝지 않지만,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학생을 잘 가르치는 방법을 학교가 스스로 결정하게 함으로써 학교교육의 자율과 책무를 높이는 한편, 안전한 학교를 아이들에게 돌려주는데 우선 집중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원격수업 및 돌봄 공백 등으로 인한 교육격차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학교-가정(보호자)-마을자원-광진구청과도 연대·협력하여 한 아이도 사각지대에 서 있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광진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광진구민 여러분!

희망찬 신축년 새해!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웃음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양철근 광진소방서장]

 

누구나 건강하고 안전한 한해가 되시길...

 

▲ 양철근 광진소방서장     © 디지털광진

안녕하십니까. 광진소방서장 양철근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 경자년(庚子年)을 보내고 새로운 꿈과 희망이 가득한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해에는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각종 재난, 재해로 인해 우리는 힘겨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지금까지도 확산세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오히려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도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광진구에서는 큰 사건과 사고 없이 지낼 수 있었던 것은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였다고 여깁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우리 광진소방서에서는 새해에도 화재·구조·구급 및 각종 재난·재해사고에 신속히 대처하여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거안사위(居安思危)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가정마다 웃음이 가득하고 건강하고 목표하시는 일이 모두 이뤄지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 박종민 사무국장]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2021년 신축(辛丑),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 광진구선관위 박종민 사무국장     © 디지털광진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고,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광진구는 지난 해 실시한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전국 투표율66.2%를 훌쩍 넘는 69.5%의 높은 투표율을 기록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숙한 시민의식과 공동체의식으로 투표에 참여해주신 광진구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해 47일에는 서울특별시장보궐선거가 실시됩니다.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과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투표편의를 강화하여 유권자 중심의 선거실현하겠습니다.

 

또한코로나 19가 한시라도 빨리 종식되기를 바라며 만일의상황에도 광진구민 여러분이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최고의 방역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우리 선거관리위원회는 올해도 변함없이 엄정 중립의 자세로 선거의 공정한 관리라는 헌법적 책무를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광진구시설관리공단 김상국 이사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 시설관리공단 김상국 이사장     © 디지털광진

유례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지난 한해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냈던 경자년 한해도 저물고,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등 개인위생 관리가 필수적인 일상 생활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우리 공단은 구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협조와 노력 덕분에 모범적인 방역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구민의 안전과 고객 서비스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 ‘공동주차장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등 공익적 전문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시설환경 정비를 완료하였습니다.

 

사랑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2021년 새해에도 광진구시설관리공단은 구민과 함께, 구민의 행복과 안전을최우선 가치로, 구민 생활의 동반자로써 고객에게 삶의 질을 서비스하는 최고의 공단이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우리 모두 조금만 더 힘을 내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반갑게 서로를 맞이하는 신축년 한 해가 되길 바라며,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광진복지재단 구혜영 이사장]

 

20201년의 비빌 언덕‘, 광진복지재단을 약속하며....

 

▲ 광진복지재단 구혜영 이사장     © 디지털광진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로 우리 삶이 팍팍하고, 다소 힘들고 어려워도 조금만 참고 기다리면 기쁜 소식이 올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올해는 소의 해입니다. 소는 우직하고 성실하여 사람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 있는 동물입니다. 살아서든 죽어서든 자신의 모든 것을 내놓습니다. 우리도 소처럼 올 한 해 건강하고 건실한 삶이 영위되길 축복합니다.

 

제가 기억하는 소와 관련된 속담 중에는 소도 비빌 언덕이 있어야 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누구나 의지할 곳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지요.

 

갑자기 힘든 일이 생길 때, 급하게 도움이 필요할 때 어딘가 부탁하고 하소연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곳이 꼭 필요하게 됩니다. 바로 비빌 언덕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비빌 언덕을 갖고 계십니까?

 

2021년 광진구민의 비빌 언덕’, 바로 광진복지재단이 그런 곳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하는 선한 마음을 가지신 분들의 기부를 확대하고, 도움의 손길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분들을 잘 찾아 그 소중한 마음까지 잘 전달하겠습니다. 위기가구 발굴사업과 사각지대주민 지원사업, 광진구 복지정책개발을 위한 연구조사 및 학술활동, 나눔·안전·복지교육지원사업, 복지박람회 등 복지플랫폼사업 등을 꼼꼼하게 준비해서 비빌 언덕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광진복지재단의 기능이 제대로 수행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광진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새해는 여러분의 비빌 언덕 만들기 프로젝트와 함께 힘차게 출발합시다!

 

행복하고 성공하는 한 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장 윤은상]

 

신축년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 윤은상 광진지사장     © 디지털광진


올해는
12간지 중 사람들에게 가장 유익한 동물이자 선함과 부지런함, 부의 상징인 소띠해로 광진구민 모두가 양보와 상생을 통하여 최고가 되는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작년 한 해는 모든 국민에게 정말 힘든 시기였습니다.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한 해였다고 생각됩니다. 마스크 쓰기가 일상화되고 모임과 행사는 비대면으로 치러지고 있으며, 급기야 관혼상제마저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유럽과 미주 등 선진국에 비해 대한민국이 코로나 대응 최고의 나라로 일컬어지는 것은 정부와 지자체의 노력도 노력이지만 코로나 단계별 대응지침에 따라 국민들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여 주었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런 면에서 우리 광진구민들이 보여준 인내와 양보, 희생은 서울에서 가장 대응을 잘해온 구로 평가된 주요 요인이 아닌가 합니다.

 

우리 건강보험공단도 정부가 추진하는 코로나 대응에 발맞추어 지난 3년간 특진료 폐지, 3인실까지 의료보험, 초음파, MRI 등 지속적으로 급여 혜택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고, 내년부터는 공공병원을 확충해서 공급체계를 합리화하며 피부양자제도 개선과 재산보험료 등급완화에 따른 소득중심의 보험료 부과체계로의 2단계 개편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건강한 100세를 넘어 110세 시대에 맞추어 지역통합돌봄서비스 등 사회변화에 대하여 선제적인 제도 도입을 준비하는 시점에 우리 구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리며 우리 광진지사 전직원들도 소의 부지런함으로 구민들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과 번성을 위해 뛸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여기저기서 백신개발이 현실화되고 접종까지 가는 단계로 희망이 보이는 시점인 것으로 느껴집니다. 아직 많이 불편하고 힘드시겠지만 조금 더 정부와 지자체의 행동지침을 믿고 따라주신다면 머지않은 장래에 반드시 코로나19 백신개발로 종식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우리 구민여러분 온가족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양회종 광진문화원장]

광진문화가족 여러분! 광진문화원장 양회종입니다.

 

▲ 양회종 광진문화원장     ©디지털광진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여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꼭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예고 없이 찾아왔던 코로나19는 우리에게서 너무나 많은 것을 앗아갔습니다. 처음에는 설마 했는데 하루 이틀 어느새 일 년을 채워가고 있습니다. 귀찮고 괴롭지만 마스크 착용은 새로운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무심코 보냈던 그 일상의 날들이 큰 축복이었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던 성찰의 시기였습니다.

 

우리 광진문화원은 이 위기를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관심과 염려 덕분에 잘 극복하고 있으며 새로운 문화생활을 시도했던 알찬 시기였습니다.

 

비대면 공연을 비롯한 온택트 교육 자료를 제작 배포하였고 여러 상황에 대처하는 행사와 다양한 시대요구의 패러다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새해에는 광진구의 문화예술분야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동행 발전의 이름으로 어려운 시기를 넉넉히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광진구의 문화, 예술, 체육, 공연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광진 문화플랫폼을 통하여 문화예술 기반을 마련하는 원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잃어버린 축복을 돌려받을 수 있는 희망의 한 해가 되시길 바라면서 문화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동부여성발전센터 최선희 센터장]

 

안녕하십니까?

코로나와 힘겨운 싸움을 하면서도 여러분 덕분에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 최선희 동부여성발전센터장     © 디지털광진


아시다시피 동부여성발전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

 

82년생 김지영들의 희망을 만들어내는 곳, 2020년은 그 희망을 만들어내는 데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100여개 넘는 교육과정은 개강과 휴강을 거듭했으며 연인원 18,000명이 이용하는 수영장과 헬스장은 10개월이 넘게 휴관하면서 그곳에서 일했던 교육강사, 수영강사 등 많은 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휴관을 하면 더 많이 일이 발생합니다. 반환되는 수강료를 일일이 다 반환해야하는 업무에서부터 모든 계획이 다 틀어지게 됩니다. 이런 일들이 본 기관만 겪은 것이 아니어서 많은 분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그 애쓰셨음에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광진구청을 비롯하여 보건소, 주민자치센터 복지관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구민의 일상을 지켜내신 것에 마음으로부터 감사드립니다.

 

새해엔 더 어려워진 일자리를 위한 일에 열과 성을 다해 함께하겠습니다. 어려울 때 더 빛나는, 어려울 때 더 필요한 그래서 광진구민의 사랑을 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여성을 귀하게 여기는 서울동부여성발전센터가 되겠습니다.

 

그대 덕분에, 2021년 잘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디지털광진의 다른기사보기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광진구의 인터넷 정론지 「디지털광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