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관. 1세대와 3세대 함께 하는 명절

23일부터 2019년 경로당연계사업 설맞이행사 ‘행복나눔 한마당’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1-22 [18:35]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화평 스님)은 설날을 앞두고 광진구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 간의 화합과 친목도모의 장을 만들고 설 명절 고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23일부터 경로당연계사업 설맞이 명절행사 행복나눔 한마당을 진행한다.

 

▲지난해  한마당 행사에서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함께 투호놀이를 하고 있다.     ©디지털광진

 

구의1동 제2경로당을 비롯해 30개 경로당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과 인근에 위치한 어린이집의 어린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떡메치기와 만두를 함께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은 어르신들에게 세배도 하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함께 행사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더욱 흥겨운 명절행사를 연출한다는 계획이다.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명절행사를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 간의 화합의 장을 만들고, 경로당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는 한편, 경로당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설 명절을 맞이하여 1·3세대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세대 간의 이해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되며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명절을 보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광진의 다른기사보기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광진구의 인터넷 정론지 「디지털광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