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일 투표에 꼭 참여하세요.

투표소 미리 확인, 신분증 지참해야. '꼭 투표합시다.'

가 -가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6-12 [20:48]

 7회 지방선거가 6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14,134개의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 6월 13일은 지방선거일 입니다. 사진은 지난 8일 구의3동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유권자  모습   ©디지털광진

 

선거일 투표는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해야 하며, 투표하러 갈 때는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이나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소위치는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을 확인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또는 스마트폰 선거정보 앱에서 내 투표소 찾기서비스로 찾을 수 있다.

 

이번 선거에서는 최대 8장의 투표용지를 2차례에 나누어 교부 받는다. 1차에는 교육감선거, ·도지사선거, ··군의장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해당 선거구민에 한함)의 투표용지를, 2차에는 지역구시·도의원선거, 지역구구··군의원선거, 비례대표시·도의원선거, 비례대표구··군의원선거의 투표용지를 받아 투표하면 된다.

 

선거일에는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기표소 안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 기표 전 또는 기표 후 투표()지를 훼손하는 행위, 투표소로부터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다만, 선거운동 할 수 있는 사람이 인터넷·전자우편·문자메시지·SNS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하거나, 기호를 표시한 투표인증샷을 게시·전송하는 것은 가능하며, 자동동보통신 방법을 이용한 문자메시지 발송과 전송대행 업체에 위탁하여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있는 사람은 후보자만 가능하다.

 

후보자가 자신의 명의 또는 육성이 녹음된 전화(ARS 포함)로 지지·반대하는 내용 없이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것도 허용된다.

 

중앙선관위는 투표용지마다 한 개의 정당 또는 한 명의 후보자만 선택해야 하며, 특히 2명에서 4명을 뽑는 지역구구··군의원선거의 경우에도 반드시 1명의 후보자란에만 기표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한편, 이번 지방선거 광진구 투표소는 총 84개소에 설치되며 개표는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 투표 이렇게 합니다.     © 디지털광진

 

디지털광진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 광진구의 인터넷 정론지「디지털광진」::. All rights reserved.